여성 지르박이 질적으로 향상되려면...
과거에는 여성의 지르박에서 스텝번호 5와 6은 발을 나란하게 모았습니다.
그러나, 댄스스포츠가 유입되면서부터 5와 6의 스텝에 변화가 있게 되었고,
여성 지르박의 수준은 갈수록 질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족형도를 보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위의 족도는 5와 6에서 발을 거의 모은상태이며,
아래 족도는 5와 6에서 걸어 나간 상태입니다.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고 회전의 방법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앞 부분은 셰네이-턴(Chaine-Turn)이며, 뒷 부분은 피봇-턴(Pivot-Turn)입니다.
즉, 회전의 방식이 많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이는 아무것도 아닌것 같지만 실전에서는 많은 차이가 있게 됩니다.
1. 여성이 너무 멀리 나가게 되어서 남성이 포지션을 유지하기가 불편해 집니다.
2. 회전시에 중심점이 이동되어 남성의 리드가 불편해 집니다.
3. 회전시에 좋은 자세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4. 걷는스텝만 가능하고, 찍는스텝으로 변환할 수가 없습니다.
5. 다음의 1과 2에서 여유가 없게 되므로 춤이 바쁘고 텐션도 없어집니다.
5와 6에서 발을 모은다는 것이 결코 쉬운것은 아니기 때문에 보다 더 많은
연습량이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5와 6에서 발을 모은다면 3, 4, 5, 6 만을 사용하는 4박스텝에서는
남여가 대칭발이 되어 텐션이 유연해지므로,
5와 6에서 발을 모으는 연습을 해야만 합니다... (예 : 4박 후까시)
- 기산 -
'사교교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스 시연 / 임정오 (0) | 2014.01.06 |
---|---|
블루스 강좌 / 임정오 (0) | 2014.01.06 |
지르박에 대하여... (트위스트 김) (0) | 2013.10.10 |
[스크랩] 지르박의 발전과정에서 추었던 춤... (0) | 2013.10.03 |
부르스에서 '차차차'란?... (0) | 2013.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