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105세 08.08.24 00:06 http://cafe.daum.net/leeju9009/5A6G/2849
글쓴이: 기산 08.08.26 06:23 http://cafe.daum.net/leeju9009/5A6G/2852
1940년대 옛날 정삼각 카운트 S - S - Q - Q 12 - 34 - 5 - 6
1950년대 삼각 카운트 S - Q - Q - S 23 - 4 - 5 - 61
1970년대 일자 카운트 S - Q - Q - S 23 - 4 - 5 - 61
1980년대 걷는여님 카운트 56 - 1 - 2 - 34
사즐모 카운트 12 - 3 - 4 - 56
105세님의 본문에서 따온 것 입니다... 카운트의 정의를 확실하게 하려면 역사적 고증이 필요하며, 그에 따라 카운트 방식을 확정할 수 있고, 그에 따라 스텝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기에 올린 것 입니다...
참고사항 입니다...^.^
- 기산 -
----------------------------------------------------------------
마에스트로
서편제 지역은 50 70 년대 방식의 카운트이지만, 사즐모 카운트를 존중합니다. 08.08.26 07:23
나는 50년대70년대 스텝을 사용하고있고 사즐모 카운트도 사용합니다 70년대의 스텝은 난으로 배웠기 때문에 지금의 사즐모스텝도 존중하는편이지요 3.4가 QQ로 알고있습니다 08.08.26 10:42
카운트 ? 저 만 생각 한다면 어떻게 하든 상관없 이 이해 함니다 그러나 우리가 어떻한 장느별 댄스을 모두 이해 할려면 정확하고 이해 하기 쉬운 카운트로 서면에 기록 하고 말과 대화로 의사표현을 할수 있어야 합니다 이 말뜻은 경2방 에 들어오시는 분들에 바램일 것 입니다 10:24
그러면 한 가지씩 풀어 나가야 할 것 입니다 (구 시대에춤)=짝계열과쿵계열 댄스카운트가 같이 혼합 되여 있습니다. (신시대에춤)쿵계열 에 만 쉽게 만들어 졌습니다. 제 생각은 짝계열과쿵계열 댄스카운트가 같이 공존 할수 있는 것이 좋다 라고 봅니다 10:32
스텝에 숫자를 붙이는것은 기본스텝의 중요한 틀이되겠지요 그틀에의해서 스타트와 리드에도 많은영향을 주겠지요 기본이 일치된다는것은 또 하나의 춤의역사가 되겠지요 그역사는 지도급의 교육용이 돼야 되는데 사즐모 동영상에서도 그렇지않기에 지르박 카운트는 빨리 책정 돼야 될것입니다 11:37
구 시대에 카운트 S - Q - Q - S 23 - 4 - 5 - 61 신 시대에 카운트 56 - 1 - 2 - 34 신 시대에 사즐모 카운트 12 - 3 - 4 - 56 왜냐하면 6.1 카운트에서 짝이냐 쿵이냐 을 1.에서 결정 지여야 함으로 쿵계열과 짝계열에 호환을 가지게되고 이해도 쉽게 되여 있습니다--- 10:47
105세님의 말씀이 옳습니다 그시대의 카운트는 그시대것이고 사즐모카운트는 통일의 뜻으로 받아드립니다 의견이통일된다면 통일된 카운트는 지도급에 계시는분들이 통일된 숫자로 정통교육용이 돼야 되겠지요 6.1의 카운트는 자연1에 쿵이되므로 카운트뿐만 아니라 춤도틀리지요 이것은 어디까지나 개인이 사용하는것이고 사즐모 의 카운트는 존중되는것이지요 실전 춤을 쿵계열과 짝계열이 통일 카운트 내생각으로는 현실전에서 짝계열 회원님이 많지 않는것 같아서 쿵계열 일방적이 되겠지요 11:18
지금까지의 토론에서 개인적인 카운트방법은 자유이지만, 사즐모 내에서의 토론 만큼은 사즐모 방식으로 말해야 소통이 된다는 의견의 합의 였으나 일부 댄스전문 이론가들에 의해 자꾸 번,반복을 하니까... 스텝을 설명할 때에는 혼란만 생기고 해석의 오해가 발생되니... 전진기어는 없고 후진기어 밖에 없는 자동차가 되었습니다....... 11:26
경험방 홍보는 책정된것만이 홍보라 하겠지요 홍보와 경험방은 당연다를수밖에 입에맞는말은 실전과 차이를 모르고 있지않나봅니다 경험은 어디까지나 경험이고 집행은 사즐모 지도급에서 하는것이고 사즐모에서 이런의견입니다 라고 토를달면 이방인취급이면 의견수렴이나 경험방은 퇴색되겠지요 내개인적으로는 어떤숫자를 어떻게 붙든의미가 없지만 그래도 사즐모의카운트방법에 찬성한다고 했는데 탄식을 하기니 내가보기엔 안스러운마음이 듭니다 찬성이니 더이상은 홍보가의 불만을 접으세요 12:01
역사 표를 보니 50년대부터 지금까지 S-Q,Q-S 으로 표현되어 있고, 숫자 배열만 다르게 나타나 있습니다...?. 이 의미를 설명해 주시는 분께 감사드리겠습니다^.^ 11:56
예 SㅡQ.QㅡS는 기본은 아닙니다 여자일자 제자리걸음입니다 남자도 같이 사용하게되면 일자 대칭스텝이 성립될것이고 카운트를 옆으로 배열하게되면 실전 리드스텝이되 삼각으로 돼있으면 기본이라 할수있습니다 어느 카운트나 삼각은 똑같고 쿵과 짝의 차이로 시비가 되는것입니다 여자 일자 논스톱스텝 (일명걷는스텝)도 이것으로도 알고있습니다 12:14
여자 일자 논스톱스텝 (일명걷는스텝)도 (무지)이론에서 나온것 입니다 .그리고 Q-S가없는 댄스는 없는 것 입니다. 빨리해라 천천이하라 구령인것을 모르고요. 이런이론은 세계적인 망신 이지요 천천이라는 구령 없이 빠르게빠르게빠르게빠르게빠르게빠르게하는 춤 정말 한심하고 답답한 실정 입니다 그리고 걷는 스텝 에서에 논이는 안하겠씁니다 이론이 맞지 않는 것을 논이 할수 없 습니다 13:26
105세님의 말씀은 Q,S는 빠르게, 천천히 라는 뜻 외는 없다는 말씀이신지?... 체중이동이다 라는 이론을 말씀하시는 분도 계시니, 이 또한 정확한 정의가 있어야 하지 않겠는지요...? 13:35
삼각을 그려놓고 진행방향을 표시하고 S와Q를 대칭으로 할것인가 비대칭으로 할것인가 이것만 정립이되면 될것이고 여기에서 빠르게빠르게가 왜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그런용어는 처음인것같고 시비도 맞고도 안맞고도 있을수 있는지 어디까지나 사즐모의 기본의지에 있다고 봅니다 여론은 끝이없고 지방마다 지역마다 지도자마다 다른것이고 기본틀과는 별개의 문제인것 같은데 여러말을 너무듣는것도 좋지만 기본의지에서부터 홍보도 필요할것같네요 13:43
삼각이 기본이란것은 진행방향(예전에는 역으로)은 스타트표시가 되겠지요 스타트준비도 서로맞지않는분들이 많지만 일단표시가 돼야될것이고 S와Q는 음악의곡과 발의 빠름을 알수있고 붙이는것과 찍는것은 일맥상통 으로 알것이고 죽이는것도 붙이고 찍는곳에서 나오는말이고 삼각기본틀만된다면 붙이는 호칭도 리드에따라 반복되는것이니 리드와 다양한 스텝은 기교에속하므로 언급이 필요없으니 내가 볼때 사즐모의 기본이 이미 서있고 거기에대한 설득에지나지 않나 싶으며 14:50
105세님의 게시글이 여자걷는스텝이 나왔습니다 당연히 걷는이론이 나와야되겠지요 맞지않다는것은 걷는리드까지 관계하겠다는것은 아니지요 삼각을 펼쳐놓으면 리드스텝이됩니다 리드스텝을 찍고 붙이고 중심을 하고 하시는것은 기본틀하고는 거리가 있습니다 사즐모의 기본의지는 통일된 기본스텝에 일종구령인데 12ㅡ3ㅡ4ㅡ56 이렇게 추게되면 일자지 또뭐가 있습니까 80%이상이 이렇게추고있고 그숫자만 아닐뿐이지 머리아프게 옛스텝도 역사에 묻이는것이지 시대의 흐름에 맞는것이 좋은 스텝입니다 15:14
장린님 ! 만일에 대사즐모에서 댄스책을 만든다 하면 역사적인 근거자료에 의하여 올고그름에 정확성 이 나와야 다음세대 에게 그 기대을 저 버리지 않지요 또한 짝계열도 지르박이기 때문에 40-50년대 삼각짝계열에서 70년대에 삼각 쿵계열로 바꾸어져으니까요 이것은 SS을찍고 놓고 찍고 놓고 두번 하고 QQ하여 왼발이Q오른발이Q 으로(자이브형태) 추던것을 ----70년대에 S놓고 찍는 한번하고 Q오른발 Q왼발로 --왼발에서 오른 발로 바꾸어지며 쿵 으로 변하여 지면서 일자로 또 변신 하였 잖아요 그러니까 원조 짝계열에 (1 )우선권 을 주고 쿵계열에서는 나가서놓고 을 2로 찍는것을 3으로 Q4Q5로 해야 정통성을 이여 나가야 한다고 봅니다 17:55
105세님 Q4Q5 는 이것이 남자스텝으로 알고 설명드립니다 예 지금말씀이 사즐모랑 역행되는 스텝이라 나는 105세님의 그텝을 실전에서 사용하고 일자쿵도 사용합니다 나는 내것이 옛날것이라고 해서 언급을 자제하고있습니다 내상식은 사즐모 스텝12ㅡ34ㅡ56(3.4에 QQ을 이것이 사즐모 기본이 아닙니까 기산님도 이것이 사즐모로 알고계시던데 그러면 105세님께서 쿵이아닌짝계열의 스텝이 된다면 각지도급에서는 반발이 있을수 밖에요 4Q5Q스텝 을 기본으로 하시면 배우기힘들고 혼란도 우려해야 될것입니다 18:10
배우기힘들고 어렵다 하여 바꾸어 진다면 진가 (이론에진실)이 문어 집니다 카운트는 변함이 없이 하며 형태나 휘겨만 바꾸어져야 만이 그틀 이 무너지지 않습니다. 개인 같으면 얼마든 지 아무렇게나 카운트해도 모두 춤에 원리에 맞습니다 그러기에 모두 다같이 춤을 추지 않습니까 제 뜻은 옛날 원칙론 으로 해야 후세에게 욕 맞지 않으리 라는 생각 입니다. 19:27
또 한가지 105세님과 장린님께 질문을 드립니다... 얼마전에 장~고님의 설명에서 육상 카운트가 사즐모와 같다고 설명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 "육상 카운트"에 대해서 그 당시를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8.08.27 19:44
나도 육상 카운트란 말을 들은 적이 없는데---? 08.08.28 02:04
장고님 이올리신 육상카운트 (준비-땅) 확인 해보니 제가 사즐모 들어 올11월무렵인가봅니다. 사즐모 카운트와 같은 것이 네요. 08.08.28 02:52
글쓴이: 장~고 07.11.24 07:20 http://cafe.daum.net/leeju9009/5LPw/61 ................
댄스글 보관방 61편에 그 설명이 있습니다...^.^ 08.08.28 00:33 |
'사교교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님 지루박 워킹과 모델의 워킹... (0) | 2008.08.30 |
---|---|
지루박 카운트의 분석 결과... (0) | 2008.08.28 |
후까시 시연 (0) | 2008.07.26 |
후까시 / 대추씨 (0) | 2008.07.23 |
2박 후까시를 보면서... (0) | 2008.07.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