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 포지션에 대하여 몇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손과 다리 포지션에 대하여도 말씀드리겠습니다.
바디의 정열은 이렇게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너무 센터대 센터가 되지 않도록 합니다.
오른쪽 대 오른쪽이 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의 오른쪽 대 여성의 오른쪽 입니다.
왜냐하면 왼쪽 다리와 오른쪽 다리를 움직이기 편하게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손의 포지션을 이해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핸드 포지션은 매우 탄탄한 포인트여야 합니다.
몸통을 더욱 자유스럽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바디에 많은 에너지를 주기 보다는 손에 더 많은 에너지를 줍니다.
손으로 리드를 하면 저는 모든 동작을 할 수 있고
여성은 남성을 팔로우 할 수 있습니다.
만일, 몸으로 리드를 하려고 하면 단지 기본스텝만 할 수 있고
여성이 바디만을 팔로우 하기는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바디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제일 중요한 것은 손입니다.
왼손, 오른손, 이것이 연결의 첫번째 포인트입니다.
또한 체중을 발과 바닥에 대하여 좋은 관계를 가지게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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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핸드포지션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므로 핸드포지션은 매우 강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왜냐하면 그렇게 할 때 몸이 좀 더 자유로워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몸에 힘을 넣는 대신에 손에 힘을 넣어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가 손으로 리드 할 때 모든 스탭을 잘 할 수 있고
여자가 나를 잘 따라올 수 있기 때문이다.
몸으로 리드 할려고 하면 단지 베이직 스탭만 할 수 있고
여자가 따라오게 되는 것이 매우 어렵게 된다.
그래서 몸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손이다.
왼손, 오른손.
이것이 남녀가 연결 할 때 가장 먼저 알아야 할 점이다.
그렇게 하므로 몸의 균형이 발과 마루위에서 잘 유지하게 된다.
이것이 스윙댄스(왈츠, 폭스트롯, 퀵스탭, 비엔나 왈츠)에 도움이 된다.
탱고는 마루 위에서 몸의 균형이 더 잘 이루어져야 한다.
팔의 위치는 강한 액션이 있으므로 더 가까이 크로즈 유지 되어야 하고
이렇게 할 때 강한 액션을 할 수 있다. (몸을 밀착 하는건 전혀아님)
다른 춤(스윙댄스)에선 등이 좀 더 자유롭게 하기 위해 좀 더 벌려 홀드하는 것이 낫다.
스윙댄스는 더 오우펀 된 포지션 이므로
우리는 등 뒤 부분을 좀 더 가볍게 하여야 하고
등근육과 척추 부분을 물론 더 많이 움직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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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졸리 의 "왈츠리드는 몸이 아닌 손으로하라" (함정)
정답은 여러가지가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저의 의견은 조금 다릅니다.
몇가지 적어 보겠습니다.
미르코와 알레이시아가 지금 하고 있는 강의는 결론적으로 요약 하자면,
첫째
탱고와 스윙댄스[왈츠, 폭스, 비에니스, 퀵스텝]]의 홀딩의 기본 특징을 먼저 이해해야 할것 같습니다.
스윙댄스의 홀딩자세 특징은 탱고와 비교해서 신사와 숙녀 사이에 더 넓은 공간을 갖게 됩니다.
몸을 많이 늘리게 되지요,
이 사실은 누구나가 아는 사실입니다.
이것 외에도 다음과 같이 몇가지 다른 특징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탱고는
a. 라이즈 앤 폴이 없고,
b. 풋 워크가 볼, 플랫이고
c. 스웨이가 없고,
d. 풋 포지션도 많이 다르고 ; 신사가 전진시는 반듯이 [LF forward in CPMP],
숙녀가 후진시는 [RF back in CBMP]유지.
e. 홀딩 자세도 신사와 숙녀 사이의 공간이 더 좁다는점은 댄스 하시는 분은 누구나 아실겁니다.
f. 방향도 탱고는 alignment 와 direction 두개를 대체적으로 사용 하고 있습니다.
g. 홀딩시 신사와 숙녀의 바디 접촉도 스윙댄스와 약간 다릅니다. 스윙 댄스보다 숙녀바디가 약간 더 신사의 오른 쪽으로 ..
h. 리듬도 스타카토 형식이어서 표현하는 액션도 강합니다.
그러므로 탱고에서는 손에 탠션이 스윙댄스보다 덜 들어가고,
스윙댄스에서는 손으로 새를 잡아서 날아가지 않을 정도의 탠션이 필요하고
또한 두 발목이 마루를 누르는 에너지가 온 몸의 뼈속 구조를 끊임없이 오가면서 원동력을 가지고
척추를 위시해서 등근육을 더 자유롭고 부드럽게 아름다운 춤을 표현 할 수 있다는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루카는 'Dance Bible'에서 'innner energe'라고 합니다.
그리고 루카는 뼈의 구조로 춤을 춘다고 기술하고 있습니다.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댄스 지도자마다 표현 방법이 다르므로,
여기서 전적으로 손으로 리드 하라는건 절대 아닌걸로 봅니다,...
저도 댄스지도자 중에 한 사람이지만 너무 고생은 많고,
댄스를 좋아하지 않으면 이런걸 안했을겁니다.
도움이 됐음 합니다,ㅎㅎ^^&~
참고로 두 발과 두 손 그리고 꼭지점 머리, 5개의 점이라고 하지요.
후로아에 에너지를 두 발로 뼈로 끌어올려 두 손에 느끼며
머리로 담아두는 연습이 많이 필요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2012.06.29
글쓴이 : 노스탈쟈[하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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