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느와르.
피에르 오그스트 르느와르(Pierre-Auguste Renoir). 1841년 2월 25일(프랑스) 출생.
1919년 12월 3일 사망.
정물화, 풍경화에는 큰 관심이 없었고 여인을 그리는 데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르느와르는 풍만한 여성을 좋아했는데
그의 그림 속에 등장하는 여인들은 대부분 풍만한 여인들입니다.
여인을 기형적으로 그린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습니다.
르느와르의 그림을 잘 팔아주었던 화상으로는 볼라르, 폴 뒤랑-뤼엘, 베르넴 등이 있는데
르느와르는 그들과 가족처럼 사이좋게 지냈습니다.
바느질하는 마리테레즈 뒤랑-뤼엘 1882.
캔버스에 유화, 81.2x66cm.
클락 아트 인스티튜드, 미국.
폴 뒤랑-릐엘은 1862년 에바 라퐁과 결혼하여 아들 셋과 딸 둘을 두었습니다.
위의 작품에 나오는 소녀는 첫째 딸인마리-테레즈입니다.
위의 작품에서 르느와르는 보이는 대로, 그가 원하는 대로 해석하였다고 합니다.
화사한 빛이 하나가 되어 어우러지는 우연성과 순간성을 포착하려고 했던 작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광대복장을 한 코코 1909.
캔버스에 유화, 120x77cm.
오랑주리, 파리.
1901년 8월 1일에 태어난 끌로드는 르느와르의 막내 아들입니다.
끌로드가 입고 있는 붉은 색 옷은 가장행렬 때 입은 것입니다.
위의 의상은 현재 까뉴-쉬르-메르의 르느와르 미술관에 보존되어 있다고 합니다.
습작. 토르소, 빛의 효과 1875-1876.
갠버스에 유화, 81x65cm.
오르세 미술관, 파리.
지금은 매우 유명한 작품이지만 처음 이 작품이 나왔을 때는 혹평을 받았습니다.
힘차고 명확한 붓 토치로 자유롭게 그려진 푸르른 배경 속에 자리 잡은 모델은
어떠한 신화 속의 일화나 화실의 도구로도 표현이 불가능했던 절제된 관능미의
누드를 선보인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피아노치는 소녀들 1892.
캔버스에 유화, 116x81cm. 오랑주리 미술관, 파리.
두 소녀는 그림의 오른쪽에 위치한 피아노 앞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아직 어린 소녀들이라 긴 머리를 등까지 늘어뜨리고 중간을 리본으로 고정시킨 모습입니다.
조금 나이가 들면 머리를 묶어 올려야했다고 합니다.
19세기 말 피아노는 실제 연주하는지와는 상관없이 부르주아 가정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었다고 합니다.
두 자매, 혹은 테라스에서 1881.
시카고 아트 인스티튜드, 미국.
Young Girl Holding at Bouquet of Tulips
Private collection
Painting -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Painting - oil on canvas
Museum of Fine Arts (United States)
Painting -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Painting - oil on canvas
The Barnes Foundation (United States)
Painting - oil on canvas
Pushkin Museum of Fine Arts (Russia)
Painting -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Painting - oil on canvas
The Art Institute of Chicago (United Sta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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