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틴교실

룸바 업그레이드

기산(箕山) 2009. 3. 9. 02:25

                                  글쓴이: 코카롤라   09.03.08 22:40   http://cafe.daum.net/leeju9009/IuYW/219주소 복사

 

룸바 업그레이드

 

룸바를 업그레이드 시키기위해 가장 중요한  2가지 요점을 알아보도록 하자. 

이것을 알게되면 룸바는 더욱 흥미로워지고 지금까지 룸바가 안되었는지

알수 있을것이다.

 

1.   몸통(흉곽):  

몸통을 관리하여 추면 당신의 자세나 외양을 100% 개선할 있다. 

몸통을 올리고 분리해서 움직이면 배는 자동적으로 빨아들여지고,

척추는 펴지게된다.  키도 2~3cm 커지고 중심은 앞으로 나가고 목도 길어진다. 

또한 공간을 크게 차지하게되며 온몸은 더욱 긴장하여 탄력이 생긴다. 

이렇게하면 여태까지와 달리 대단히 다른 느낌을 만든다.

 

요약하면 몸통의 근육으로 몸통을 세워라

그러면 당신의 자세와 외양을 100% 향상시킬 있다.

 

2.   (&)” 카운트:   1박자를 2 쪼갠다……

2&, 3&, 4&, 1&. .. 숫자(1,2,3,4) 스텝하고 &에는 세틀링하여 큐반 모션을 만든다.  세틀링하여 힙모션을 만들기위해 체중 이동의 마지막 부분을 사용하여 속도를 조정하면 좋은 타이밍 만들 있다.

41 자연스럽게 길게 늘이고 액센트는 1다음의 & 둔다.

 

연습 방법 (힙과 몸통):

룸바를 추기위해서는 특정 움직임에 필요한 발과 다리에 연관된 신체의

반응, 춤의 음악적 특성과 바디 랭귀지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른발 체중으로 시작, 오른 어깨로부터 힙까지의 몸을 프레스한다. 

이때 오른쪽 힙은 뒤로 돌리고 몸통은 왼쪽으로 움직인다. 

왼쪽 발도 똑같이 반복해보자. 

이렇게 누름으로서 힙과 몸통을 8자로 움직이게하고 등배근이 대각선으로

움직이는 것을 있다.

 

동작이 되면 동작의 자유로운 느낌은 어깨, , 으로 연결된다. 

동작은 물론 팔이 따로 노는웨이브 느낌이 아니고 몸의 프레스와

제어된 동작이 만들어내는 리듬적 효과이며 이것이 어깨, 그리고

손의 리듬도 만들어낸다.

 

따라서 이러한 노력을 기울이면 몸의 리듬 만들어내고

음악을 외양으로 멋있게 나타내게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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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 룸바 업그레이드

 

1. 몸통(흉곽): 심하게 꾸미지 않은 바른 자세에서 곳곳 함은
척추를 따라 등 가운데를 중심으로 십자 방향으로 스트레칭을 도와
목을 곧게 하고 팔을 자유롭게 움직이게 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포워드 밸런스에서 심하게 위로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가슴을 압박하는 결과가 되어

호흡이 거칠어지고 몸이 경직되어 유연성을 방해하는 결과가 생깁니다……."

그리고 척추를 위로 늘려 활용하는 데에는 어느 정도까지일 뿐 한계가 있습니다.

 

2. "키가 2~3cm 커지고……." 의 비밀은 어디에서 생기느냐하면

우리가 흔히 말하는 오다리에 있습니다.

 

이 오다리를 포워드 밸런스하면서 인사이드 엣지로 서게 하는 훈련은

벌어진 오다리를 모아주게 함으로써 키가 2~3cm 커지게 됩니다.

 

쉬운 이해를 도와 예를 든다면

양손을 기도하듯 자연스레 포개면 바닥사이로 틈이 생기는데

이 양손을 스트레칭 하여 쭉~욱 펴면

손바닥의 틈은 사라지면서 길게 표현이 되는 걸 아실 겁니다.

 

바디가 이러한 상태로 있다가 다시 세틀 하여 어느 한 방향으로 힙에 체중을 실으면

체중이 실려지는 다리는 약간 사선으로 기울면서

키가 다운이 되는 현상을 보시게 됩니다.

이 원리입니다.

 

참고로,

골반이라 하면 대부분 힙과 허리을 연상하시고 활용하는데

골반과 힙은 전혀 다르다는 걸 알려드립니다.


3. 도니번스는

플로어 업이 아니라 플로어 다운해서 땅에서 에너지를 끌어 올리라고 강조합니다.

플로어 업해 공중에서 에너지를 끌어 모을 수가 없고

몸이 떠 있는 상태에선 중심잡기가 힘들고 다음 동작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플로어를 꾹 꾹 누르면서 에너지를 모아

빵~하고 에너지를 터트리는 과정에서 힘찬 바운스를 만들어내게 됩니다.

룸바의 세틀이 그러한 것을 도와주죠.


4. "앤(&)” 카운트 서술에서 "41은 자연스럽게 길게 늘이고 악센트는 1다음의 &에 둔다." 에서

이 박자 안에서 다양한 릴리즈와 스타카토가 이루어지면서 다양한 춤사위가 이루어지므로

반드시 그렇지 만은 않습니다!!

 

5. 플로어 다운이 중요한 예를 몇 가지 더 서술해 보겠습니다.
만약 플로어 업이 되어 한쪽 다리가 들린 상태라면
이러한 상황에서는 절대로 쿠카라차가 이루어 질수 없습니다.
플로어다운 상태에서 땅을 꾹 눌러 에너지를 몸 흉부까지 끌어 올려야 쿠카라차가 표현되어지죠.

 

포워드 웍, 백워드 웍, 힙 트위스트, 사이드 쿠카라차, 쓰리쓰리, 알레마나, 턴...등등


많은 동작들이 플로워에서 에너지를 끌어모아 표현이 되는 동작들 것을 보면
플로워 다운하며 춤을 춘다는게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알게 합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는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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