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교실
샷세 프롬 피피 입니다.
남성 스텝1(카운트 1): 오른발 앞으로 그리고 시비엠피 포지션으로 피피(1의 끝에 라이즈) 스텝2(카운트 2); 왼발 옆으로 그리고 약간 앞으로(2에 라이즈 계속) 스텝3(카운트 &): 오른발을 왼발에 붙임(3에 라이즈 계속) 스텝4(카운트 3): 왼발 옆으로 그리고 약간 앞으로(4에 업, 4의 끝에 로우어) 여성 스텝1(카운트 1): 왼발 앞으로 그리고 시비엠피 포지션으로 피피 스텝2(카운트 2); 오른발 옆으로(1과2 사이에 왼쪽으로 1/8 턴) 스텝3(카운트 &): 왼발을 오른발에 붙임(2와3 사이에 왼쪽으로 1/8 턴) 스텝4(카운트 3): 오른발 옆으로 그리고 약간 뒤로 --------------------------------------------------------------------------- 가나자와 쇼타의 레슨 (샤리권 댄스 라이프 캉캉님의 글) - 남성 - 1. 1에서 등뼈가 발을 넘어선다. 스텝 1의 음악이 끝났을 때 등뼈가 내딛은 발의 후방에 남아 있으면 안 됩니다. 남성이 먼저 빠져 나와야 후방에 있는 여성이 빠져 나가기 좋습니다. 2. 2&에서 발을 모은 채 서 있는 균형을 만든다. 1에서 스윙을 하고 나서 &에서 스윙이 멈출 수 있으면 바른 스윙을 한 것이고 멈출 수 없다면 스윙 업이 부족하다는 얘기가 됩니다. 진행에너지와 라이즈 브레이크 가 동시에 어울렸을 때 정확히 멈출 수 있는 것입니다. 천천히 하면 누구나 되겠지만 음악이 나오면 천천히 할 수 없으므로 그렇게 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3. & 에서는 무릎을 굽혀 라이즈 준비를 한다. 무릎이 다 펴져 있으면 더 이상 라이즈가 안 됩니다. 무릎을 느슨하게 하고 있으면 더 라이즈가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무릎은 펴져 있으면 다리가 파트너와 떨어지게 되므로 느슨하게 있어야 리드도 가능해집니다. 4. 3에서 한 번 더 올라간다. &에서 3을 향해서 라이즈를 계속합니다. 3이 업이므로 날아서 위에 달려 있는 것을 더 높이하여 잡아 내린다고 생각합니다. 5. 3의 로워는 1미터 앞을 향해 내린다. 이동거리가 길게 나와야 하므로 척추가 통과하기 전에 착지하는 발을 내리지 말고 참아야합니다. 6. 3의 발이 바닥에 닿는 순간 무릎을 굽힌다. 3은 바로 무릎을 굽혀져야 다음 스텝을 위한 다음 스텝에서 스윙을 위한 에너지 축적이 됩니다. 유의하지 않으면 관성이라는 것이 있어 스텝 2&3전반까지 계속 라이즈 라서 계속 그 레벨로 가려고 합니다. 7. 3의 뒷 굽이 착지하기 전에 오른발이 빠져 나간다. 스텝 3이 착지할 때는 오른발이 뒤에 남아 있으면 안 됩니다. 왼발이 착지하면서 척추가 멈춰지게 되어 움직임이 끊어지게 됩니다. 왈츠는 흐르는 춤이므로 계속 몸이 움직이고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8. 3에서 내려오면서 왼 가슴을 붙이면서 간다. 다음 스텝이 내츄럴턴이 되면 미리 왼쪽 가슴을 붙여서 갑니다. 내츄럴턴의 1보에 들어가서 시비엠을 하는 것보다 전 스텝에서 미리 하면 좋습니다. - 여성 - 1. 얼굴은 1에서 진행방향, 2에서 1/8 회전, &에서 좌회전한다. 얼굴 방향과 발끝 방향을 같이해서 천정을 보아가며 부드럽게 헤드를 바꿔줍니다. 양어깨를 LOD에 맞춰 실어두고 있으면 바디 회전량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2. 1-2&에서는 힙을 내밀어 남성 앞에 돌아서 든다. 여성 스텝을 크게 해서 남성 앞으로 돌아들어가야 합니다. 남성도 어크로스지만 큰 걸음이므로 여성은 남성 앞쪽으로 가려면 더 큰 걸음을 걸어야합니다. 3. &의 클로즈에선 우측 힙이 올라간 형태를 만든다. 오른쪽 사이드가 스윙업해서 남성 앞에 돌아 들어가 있는 형태를 만들어야 합니다. 다음 스텝 3 때문입니다. 4. 3의 로워에서 새끼발가락 위에 서지 않는다. 오른쪽 힙이 올라가 있지 않으면 새끼발가락이 먼저 닿게 됩니다. 토의 안쪽으로 누른다는 느낌으로 해야 합니다. 새끼발가락으로 떨어지면 힙이 떨어져 버리므로 유의해야합니다. - 신부장 -
남성
스텝1(카운트 1): 오른발 앞으로 그리고 시비엠피 포지션으로 피피(1의 끝에 라이즈)
스텝2(카운트 2); 왼발 옆으로 그리고 약간 앞으로(2에 라이즈 계속)
스텝3(카운트 &): 오른발을 왼발에 붙임(3에 라이즈 계속)
스텝4(카운트 3): 왼발 옆으로 그리고 약간 앞으로(4에 업, 4의 끝에 로우어)
여성
스텝1(카운트 1): 왼발 앞으로 그리고 시비엠피 포지션으로 피피
스텝2(카운트 2); 오른발 옆으로(1과2 사이에 왼쪽으로 1/8 턴)
스텝3(카운트 &): 왼발을 오른발에 붙임(2와3 사이에 왼쪽으로 1/8 턴)
스텝4(카운트 3): 오른발 옆으로 그리고 약간 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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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나자와 쇼타의 레슨 (샤리권 댄스 라이프 캉캉님의 글)
- 남성 -
1. 1에서 등뼈가 발을 넘어선다.
스텝 1의 음악이 끝났을 때 등뼈가 내딛은 발의 후방에 남아 있으면 안 됩니다.
남성이 먼저 빠져 나와야 후방에 있는 여성이 빠져 나가기 좋습니다.
2. 2&에서 발을 모은 채 서 있는 균형을 만든다.
1에서 스윙을 하고 나서 &에서 스윙이 멈출 수 있으면 바른 스윙을 한 것이고
멈출 수 없다면 스윙 업이 부족하다는 얘기가 됩니다.
진행에너지와 라이즈 브레이크 가 동시에 어울렸을 때 정확히 멈출 수 있는 것입니다.
천천히 하면 누구나 되겠지만 음악이 나오면 천천히 할 수 없으므로 그렇게 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3. & 에서는 무릎을 굽혀 라이즈 준비를 한다.
무릎이 다 펴져 있으면 더 이상 라이즈가 안 됩니다. 무릎을 느슨하게 하고 있으면 더 라이즈가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무릎은 펴져 있으면 다리가 파트너와 떨어지게 되므로 느슨하게 있어야 리드도 가능해집니다.
4. 3에서 한 번 더 올라간다.
&에서 3을 향해서 라이즈를 계속합니다. 3이 업이므로 날아서 위에 달려 있는 것을 더 높이하여 잡아 내린다고 생각합니다.
5. 3의 로워는 1미터 앞을 향해 내린다.
이동거리가 길게 나와야 하므로 척추가 통과하기 전에 착지하는 발을 내리지 말고 참아야합니다.
6. 3의 발이 바닥에 닿는 순간 무릎을 굽힌다.
3은 바로 무릎을 굽혀져야 다음 스텝을 위한 다음 스텝에서 스윙을 위한 에너지 축적이 됩니다.
유의하지 않으면 관성이라는 것이 있어 스텝 2&3전반까지 계속 라이즈 라서 계속 그 레벨로 가려고 합니다.
7. 3의 뒷 굽이 착지하기 전에 오른발이 빠져 나간다.
스텝 3이 착지할 때는 오른발이 뒤에 남아 있으면 안 됩니다.
왼발이 착지하면서 척추가 멈춰지게 되어 움직임이 끊어지게 됩니다.
왈츠는 흐르는 춤이므로 계속 몸이 움직이고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8. 3에서 내려오면서 왼 가슴을 붙이면서 간다.
다음 스텝이 내츄럴턴이 되면 미리 왼쪽 가슴을 붙여서 갑니다.
내츄럴턴의 1보에 들어가서 시비엠을 하는 것보다 전 스텝에서 미리 하면 좋습니다.
- 여성 -
1. 얼굴은 1에서 진행방향, 2에서 1/8 회전, &에서 좌회전한다.
얼굴 방향과 발끝 방향을 같이해서 천정을 보아가며 부드럽게 헤드를 바꿔줍니다.
양어깨를 LOD에 맞춰 실어두고 있으면 바디 회전량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2. 1-2&에서는 힙을 내밀어 남성 앞에 돌아서 든다.
여성 스텝을 크게 해서 남성 앞으로 돌아들어가야 합니다.
남성도 어크로스지만 큰 걸음이므로 여성은 남성 앞쪽으로 가려면 더 큰 걸음을 걸어야합니다.
3. &의 클로즈에선 우측 힙이 올라간 형태를 만든다.
오른쪽 사이드가 스윙업해서 남성 앞에 돌아 들어가 있는 형태를 만들어야 합니다.
다음 스텝 3 때문입니다.
4. 3의 로워에서 새끼발가락 위에 서지 않는다.
오른쪽 힙이 올라가 있지 않으면 새끼발가락이 먼저 닿게 됩니다.
토의 안쪽으로 누른다는 느낌으로 해야 합니다.
새끼발가락으로 떨어지면 힙이 떨어져 버리므로 유의해야합니다.
- 신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