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교실

밀코 고졸리와 알레시아베티의 홀드에 관한 레슨의 주요 포인트를 번역

기산(箕山) 2011. 2. 17. 01:01

 

* 밀코 고졸리와 알레시아베티의 홀드에 관한 레슨의 주요 포인트를 번역 *

 

 

이 영상의 초점은 홀드에서 핸드포지션이 가장 중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바디를 밀착하지 않고 (배나 갈비뼈로 밀어 부치는 것) 홀드하는 것을 강조 한다.

 

번역 :

 

So, it's very important to understand also the hand position.

그래서 핸드포지션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So, for us the hand position must be a very strong point. 

그러므로 우리에게 핸드포지션은 매우 강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Because give more free to the body. 

왜냐하면 그렇게 할 때 몸이 좀 더 자유로워지기 때문이다.

 

So, I put more energy in my hand, instead put more energy in my body.

그래서 우리는 몸에 힘을 넣는 대신에 손에 힘을 넣어야한다.

 

Because if I try to lead with my hands. I can do everything and the lady can follow of me.

왜냐하면 우리가 손으로 리드 할 때 모든 스탭을 잘 할 수 있고 여자가 나를 잘 따라 올 수 있기 때문이다.

 

If I try to lead with my body. I can do just basic steps and it's very difficult to follow.

몸으로 리드 할려고 하면 베이직 스탭만 단지 할 수 있고 여자가 따라오게 되는 것이 매우 어렵게 된다.

 

So, body is very important but the first important thing is hand.

그래서 몸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손이다.

 

Left one, Right one.

왼손, 오른손.

 

This is the first of connection point.

이것이 남녀가 연결 할 때 가장 먼저 알아야 할 점이다.

 

and also have a good relation of body weight in the foot and the floor.

그렇게 하므로 몸의 균형이 발과 마루위에서 잘 유지 하게 된다.

 

So this is for the swing dance. 

이것이 스윙댄스(왈츠, 폭스트롯, 퀵스탭, 비엔나 왈츠)에 도움이 된다.

 

Tango dance, the body weight is more in relation to the floor.

탱고는 몸의 균형이 마루위에서 더 잘 이루어져야한다.

 

And the arm position is more close vecause there is very strong action,

and I can control with this position strong action

팔의 위치는 강한 액션이 있으므로 더 가까이 크로즈 유지 되어야하고 이렇게 할 때 강한 액션을 할 수 있다.

(몸을 밀착 하는건 전혀아님)

 

For the other dance it's better have a more open position to give the spine mord freedom. 

다른 춤(스윙댄스)에선 등이 좀 더 자유롭게 하기 위해 좀더 벌려 홀드하는 것이 낫다.

 

And vecause the swing dance is more open position, we must stay also a little bit light in the back

스윙댄스는 더 오픈 된 포지션 이므로 우리는 등 뒤 부분을 좀 더 가볍게 하여야 하고

 

and we must move more our back and our spine of course.

등근육과 척추 부분을 물론 더 많이 움직여야 한다.

 

-------------------------------------------------------------------------------------------------------

 

 

세계적인 전문서적에서도 여자와 남자의 홀드의 사이에선

옷깃을 스치는 공간이 존재 한다는 것을 밝히고 있음을 간과해선 안됩니다.

 

그럴려면 핸드 포지션만으로 홀딩 되는 원칙을 지켜야하고.

루카와 로우렌의 교육용 테입에서도 위와같은 내용을 밝히고 있습니다.

 

수많은 세계적인 대가들의 레슨에서도 동일한 내용을 밝히고 있으며.

저 또한 수차례의 영국유학중에 가장 중요하게 배우고 익힌 내용이 위의 홀드입니다.

 

그 동안 칼럼을 통해 홀드가 바뀌면 춤이 보인다는 제목으로 발표를 계속 해왔습니다.

그러나 많은 한국의 유명코치나 선수들이 전혀 깨닳지 않고

예전 그대로 학생들에게 레슨을 하고 있음을 알고

위의 밀코 고졸리의 레슨 내용을 찾아 공개합니다.

 

 

2011.2. 4

데이비드 이대권

'모던교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Waltz Lesson ( Paolo Bosco & Silvia Pitton )  (0) 2011.02.28
Basic Waltz & Tango Demo ( Mirko & Alessia )  (0) 2011.02.19
왈츠 연습 (카운트의 예)  (0) 2011.02.17
[Waltz] 휘겨연결 레슨  (0) 2011.02.08
[왈츠] Natural Turn & Timing  (0) 2011.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