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적 유황의 효능 |
유황은 가공과정에서의 손실로 현대인의 음식과 동물 먹이 속에 대부분 부족 20세기가 영영소의 황제라는 '비타민 시대' 였다면 21세기는 '유황의 시대'가 될 것이다. 유황 성분은 다른 여느 원소보다 현대인의 건강노선에 있어서 최대의 적이 되는 중금속, 유해물질, 화공독을 제독하는 신비한 해독(解毒)작용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유황 성분이 절실히 필요한 시대, 유황은 사람을 살려내는 '21세기형 금단(金丹)'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관련 내용을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다.
유황은 우리 몸에 칼슘, 인, 칼륨 다음으로 4번째로 많은 미네랄이며 몸 안에서 생성되지는 않는다.
반드시 섭취해서 보충해 주어야 한다. 유황은 녹황색 채소, 마늘 등에 함유되어 있으나 조리하는 과정에서 대부분 증발해 버린다. 유황성분은 신체 내에서 콜라겐 형성을 도와주며 머리카락과 손톱을 자라게 하는 역활을 한다. 또한 관절의 강화 및 항 알러지 기능이 있으며 피부에 쉽게 침투되어 피부내 콜라겐 형성을 돕는 미용효과도 있다. 악창, 음부에 생긴 익창 등을 낫게 한다.(피부재생 및 세포 활력 등) 문둥병, 옴, 버짐이 생기게 하는 충을 사멸(질병 예방, 피부질환 개선 등) 풍증이나 냉증을 치료하기 위해 유황 온천물을 사용(체질개선 등의 효과)
유황은 물과 같이 생명을 구성하는 근본물질 중의 하나이다. 체내의 모든 세포에서 발견되며 중요한 아미노산인 시스틴, 시스테인, 메치오닌의 구성성분이며 세포 자신의 생명을 위해 필수적이다. 또한 비타민인 티아민과 비오틴의 구성 성분이며 타액과 담즙 그리고 호르몬인 인슐린 속에서도 존재한다. 체중의 0.15%를 차지하며, 체내의 광물질 함량의 10%를 황이 차지합니다.
MSM 이란? |